알맞은 시절에 나는 과일이라는 뜻의 제철과일은 구하기도 쉽고 그 계절에 나는 과일이라 맛도 좋습니다.
수확의 계절인 가을에 나는 제철 과일은 맛과 향도 좋고 건강에도 특별한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영양소 가득한 가을 제철 과일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1.배
뱃살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배는 수분 함량이 90%에 달하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과일로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이 풍부합니다.
이는 소화능력, 배변 활동 등을 원할하게 도와 복부지방을 감소시켜 줍니다.
식사 후 배를 먹으면 섭취한 음식과 함께 천천히 소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2.사과
가을 사과는 과실이 크고 당도도 높습니다. 또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하루에 사과 한알씩 챙겨먹으면
변비 해소와 미용증진, 노안,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는 대표적인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길 수 있는 질환의 일종인 노안과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도 좋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눈 속의 수정체는 자외선에 변성되고 활성 산소가 쌓여 퇴화하고 수정체가 조절력을 잃어
노안을 유발하거나, 투명했던 수정체가 뿌옇고 딱딱하게 변하는 백내장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사과 속 비타민C는 눈 속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주어 수정체를 투명하게 유지시켜주고 노화를 지연시켜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적게 섭취한 사람보다 백내장 발병률이 39%나 낮았습니다.
하지만 이미 백내장이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안과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가 필수입니다.
3. 석류
'여자의 과일'이라고도 불리는 석류는 천연 에스트로겐을 많이 함유하고있고 콜라겐 결합 조직의 양을 늘려줍니다 .
석류 칼로리는 100g 당 67kcal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를 탄력있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석류는 깨끗이 씻은 후 영양소가 집중된 씨와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